[Redis] Redis GUI Tool - Redis Desktop Manager를 소개합니다

Published on: 2013. 11. 27. 17:17 by louis.dev

Oracle의 SQL Developer, MySQL의 MySQL WorkBench같이 Redis도 Redis Desktop Manager라는 툴이 존재합니다. 

Redis Desktop Manager는 Windows 뿐만 아니라 Linux, Mac OS X까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exe파일을 더블클릭하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Redis Desktop Manager를 실행해 보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Add New Connection을 선택하여 Redis 서버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위의 화면에 레디스 서버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간단하게 서버가 추가가 됩니다.



추가된 서버를 더블클릭하게 되면 서버와 커넥션이 맺어지고 간단하게 Redis의 DB와 해당 DB에 들어가있는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디스 서버 정보에서 오른쪽 마우스클 클릭하면 Console 이란 메뉴가 나오는데 이메뉴를 선택하면 레디스 커맨드를 직업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쓴 대로 기능 자체는 매우 심플합니다만 레디스 서버를 사용하기에는 크게 부족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